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ING

일본생활/특별정액급부금 통지서/일본 정부지원금/特別定額給付金のお知らせ

드.디.어!

아 기다리고 기다리던 특별정액금부금

통지서가 날아왔어요!!!

 

5월 25일부터 우편으로 보낸다더니

6월 15일에서야 도착 ㅠㅠ

 

그 사이 나고야시 주민들도

인터넷에서 울분을 토해냈구요!

이렇게 늦다니!!!

 

그래도 실체를 보니 넘나 반가운 것 ㅠㅠ

 

특별정액금부금은 일본정부에서

코로나19로 침체된 경제활성화를 위해

모든 국민(경제활동중인 외국인포함)에게

1인당 10만엔씩 주는 정부지원금입니다!

 

마이넘버카드가 있으신 분들은

인터넷으로 접수가 가능하지만

저처럼 마이넘버는 있어도

"카드"가 없으신 분들은

마냥 우편을 기다릴 수 밖에 없었죠...

그렇다고 일부러 마이넘버카드 만들러

시약소 가는것도 귀찮구..

어차피 우편으로 보내준다느 기다리자 했는데

이렇게 3주넘게 목빼고 기다릴줄이야...

 

 

표지에는 이렇게 특별정액급부금 알림이라고 쓰여있구요!

 

 

이 특별정액급부금을 왜 주는지 목적과 방법을

적어두었네요~

 

 

외국인들을 위한 설명도 적어두었구요!

모르면 콜센터에 물어보라고 합니다~

한국어 대응도 가능하다고 하네요~

 

 

정말 친절하게도 기입예도 적혀져있구요!

이거 보고 고대로 따라하시면 됩니다~

 

 

보니까 이름, 주소, 생년월일등 기본정보는

이미 기입되어져 있더라구요!

주황색 부분만 기입해주면 되구요~

이미 기입된 부분에

틀린점이 없는지 확인하고

제 이름과 계좌의 유무에 체크

그리고 통장정보를 적어주면 됩니다~

볼펜은 꼭 검정 혹은 파랑으로 써달라고 하네요

10만엔은 기부하지 않고 제가 받을 것이기에 저 옆에

いらない부분에는 절대 체크하지 않습니다!

 

 

기입시 주의사항에 대해 다시한번 고지해주니까

찬찬히 살펴보세요~

 

 

그리고 기입시 꼭 함께 제출해야하는 첨부서류!

 

1. 본인확인가능 서류

2. 통장사본

 

외국인인 저희는 재류카드 사본을 준비하시면 됩니다!

(혹시 주소이전했을 경우엔 뒷면도 함께 복사해서

붙여주세요!)

 

통장사본은 금융기관명, 계좌번호등이 담긴 부분

(보통 첫페이지 윗부분)을 카피하시어 사본을 준비해서

저 두 부분에 예쁘게 오려 붙여주세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아래 체크리스트를

보며 내가 빠뜨린 것은 없는지 다시 확인합니다!

내가 첨부한 통장계좌정보와

기입한 정보가 일치하는지

내가 쓴 신청서에 빠진 것은 없는지

첨부서류는 둘 다 붙였는지 입니다!

 

요렇게 봉투에 담아 보내면 끝!

우표는 붙일 필요 없다고 쓰여있구요~

 

복사하러 편의점가니까 사람이 많더라구요~

특히 어르신들 이거 어떻게 하는거지?

도와줘~해서 저도 세 분정도 도와드리고 제꺼 뽑고ㅎㅎ

 

통장에 입금되는 게

보통 10일정도 소요된다고 하던데

언능 들어와라 얍!!